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은 단기특강으로 영상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층 컴퓨터실에서 총 10회에 걸쳐 회원들을 대상으로 영상 제작법을 교육하고 있다.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 3층 컴퓨터실은 매주 화요일 오후 오효순 강사님의 지도로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을 배우느라 열기가 가득하다. 회원들은 이미지, 비디오, 음악, 음향효과 저장 방법들을 배우고 이미지 전환효과, 동영상 편집, 영상에 멋진 시를 넣어 만든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 오효순 영상제작 강사는 “어르신들이 재미있어 하시며 결석을 하지 않고 참여하고 있다”며, “수강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전 입상 경력도 있는 사진작가 황경우 수강생은 “찍어 놓은 작품 사진들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고 싶어 배우고 있다”며, “새로운 분야라 쉽지 않지만, 집에서 복습도 하면서 열심히 배우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수강생은 “손주 사진들을 영상으로 제작해 선물 할 것”이라며 자랑하기도 했다.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은 영상제작 단기특강반을 오는 2학기 정규반으로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심옥현기자님 시니어신문기사 잘 읽어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시니어들의 열공하는 분의기를 심도있게 기사화하셨습니다.
분주한 일정속에서도 지역사회 발전과 시니어들의 삶에 가치를 위한 집념어린 노고에 아낌없는 응원의 찬사를 보내드립니다.
고양시니어신문의 앞날에 더큰 발전과 심기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황경우 작가님 감사합니다. 사진전에 꼭 초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