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drive.google.com/file/d/1VYpE2ZTsI7ez7MzwRX8-EGP0BvDf7fao/view?usp=sharing
고양청소년 필오케스트라(지휘 이철우)가 7월 29일 정오 덕양구 행신동 덕양행신종합복지관 1층 객석광장에서 여름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공연은 클래식과 영화음악,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선율로 진행돼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프로그램에는 베토벤의 ‘환희의 송가(Ode to Joy)’, 존 윌리엄스의 ‘스타워즈 OST’, 로시니의 ‘윌리엄 텔 서곡’ 등이 포함됐으며, 팀파니·피아노·세트드럼 등 다양한 악기가 어우러진 풍성한 사운드가 복지관을 가득 채웠다.
지휘를 맡은 이철우 씨는 불가리아 소피아 아카데미에서 바이올린과 지휘 석사를 졸업하고,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와 군산시립교향악단 등에서 활동했으며, 현재 고양시 내 여러 청소년·학교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활약하고 있다.
2017년 창단된 고양청소년 필오케스트라는 고양특례시 관내 초·중·고 및 대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 예술단체로, 지역사회를 위한 자발적 봉사 연주를 이어오며 고양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로 성장했다.
그동안 KBS홀, 아람누리, 명지병원, 지역 축제 및 복지시설 등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을 이어왔으며, 고양문화재단 소속 버스커즈, 고양시청·자원봉사센터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 우수단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공연에는 지역 어르신과 학생, 시민들이 참석해 여름날 음악이 전하는 감동을 함께 나눴다. 고양청소년 필오케스트라는 현재도 신규 단원을 모집 중이며, 지역 청소년의 예술 참여와 성장의 장으로 자리하고 있다.
입단 문의 : 010-5274-8922
※ 본 기사는 고양청소년 필오케스트라 관계자의 협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