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은 경기복지재단 어르신 즐김터 지원으로 '새(롭게 배워서)신(바람나게) 발(로 뛰어 올라)' 시즌2 제과제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대화노인종합복지관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은 경기복지재단 어르신 즐김터 지원으로 ‘새(롭게 배워서)신(바람나게) 발(로 뛰어 올라)’ 시즌2 제과제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대화노인종합복지관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은 경기복지재단 어르신 즐김터 지원으로 ‘새(롭게 배워서)신(바람나게) 발(로 뛰어 올라)’ 시즌2 제과제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에프비아이제과제빵’ 학원(일산서구 대화동 2222-1)에서 제과제빵 자격 교육도 받고, 직접 만든 빵을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하기로 했다.

지난 5월 16일 시작한 제과제빵 교육은 5월 30일 현재 3회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시간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교육생 12명은 직접 반죽과 빵을 만드는 과정을 배웠다.

에프비아이아카데미는 대한제과협회 인증 국가대표 출신 및 국가공인 제과 기능장을 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강생들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도록 효율적 시스템 기반으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생 박모 씨는 “사서 먹기만 했던 빵을 직접 반죽도 하면서 만드는 즐거움으로 2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였다”면서, “12명이라는 소수 인원으로 집중적인 수업이 가능했고, 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면서 흥미로웠다”고 했다.

박씨는 또, “현재는 기본기를 배우고 있지만 앞으로 열심히 배워 자격 취득도 하고 배운 기술을 활용해 가족에게 빵을 선물하는 한편, 외롭고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께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의 : 대화노인종합복지관(031-917-1352)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