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있다. 사진=대화노인종합복지관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독거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선물하기 위해 해피빈(happybean)을 통한 기부금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5월 어버이날을 앞두고 복지관 이용자 가운데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선물하기 위해 해피빈을 통한 기부금 모금을 4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 인근에는 9796가구의 ‘노인 1인 가구’가 생활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중 노인은 39.6%로, 노인인구 10명 중 4명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다. 홀로 사시는 취약노인을 방문하면 “이렇게 찾아와 주는 것 만으로도 고마워”,  “더 바랄 게 없어. 괜찮아”라며 자신이 바라는 것조차 주변에 쉽사리 표현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어버이날 부모님 가슴에 달아드리는 붉은 카네이션의 꽃말은 ‘건강을 비는 사랑과 존경’으로 알려져 있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어버이날인 것도 잊은 채 대부분의 시간을 홀로 집에서 생활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며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과 생활에 꼭 필요한 치약, 샴푸, 비누, 수건 등 생필품을 전해 드리고자 한다”며, “웃음과 행복을 선물해 드리기 위한 기부금 모금에 많은 이웃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문의 : 대화노인종합복지관(031–917-1352)

해피빈 기부하기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94161?p=p&s=rsch

사진=대화노인종합복지관
사진=대화노인종합복지관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