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 4월 17일까지 ‘도시원예아카데미’ 강좌 수강생 모집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고도넷)는 2025년 4월 29일부터 6월 3일까지 실내 강의실(일산동구 경의로 461)과 농장·생태공원을 방문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도시원예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한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연휴 직후인 5월 7일(수요일), 예외로 수업이 진행된다.

실내 강의는 ‘관엽식물의 재배와 관리’(강사 이수영), ‘녹색의 개척자 이끼 이야기’(강사 신경미)가 진행된다. 농장 현장 체험은 ‘컷 플라워 가드닝’(수상한 정원·강사 정재원), ‘꽃 차와 꽃 음식’(들꽃풀꽃 힐링팜·강사 정혜경), ‘향기 가득한 식물·허브 이야기’(가치지움농장·강사 안성선) 등이 포함된다. 또한, 고양생태공원(대화동)에서는 ‘도시 숲 산책’(강사 나은경)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경미 강사는 “2024년 1기 교육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자연을 통해 희망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올해도 강사진이 철저히 준비해 만족도 높은 수업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모집 인원은 20명(입금 선착순 마감), 신청 기간은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다.

수강신청 바로가기

노진숙 기자
노진숙 기자
2023년 1월말 정년퇴직한 전업주부입니다. 고양시, 고양시민을 위한 공익활동을 새로운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고양을 사랑하고 지키고 싶은 마음 만큼은 1등이랍니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기 좋은 고양시를 만드는 데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다면 큰 보람으로 생각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